Internet
October 1, 2005
www.kano.co.kr
Lee Seung Jae
Gottfried Helnwein - 고트프리드 헬른바인
어느날... 책을 한권 선물 받았다. 내가 알기로 독일 유학생중에서 가장 많은 클래식 CD와 미술 관련책을 소장하시고 계신 울 대부님 한테서... 주시면서 하시는 말씀이... "참 불편한 작품이고 취향에 안 맞는다"는 말씀과 함께... Helnwein... 이라... 처음 들어보는 사람인데... 하면 책장을 열었다. 띵~!!! 충격이다. 예전 학교 다닐때 아라끼의 사진을 처음 봤을때의 충격... 그 정도다!!!
korea
2005
▲ 단 사진을 내가 조합했다. 왜? 그냥 여러장 올릴려니 귀찮아서... 중간의 작품은 사실 이것보다 더 잘 안 보인다. 넘 안 보이면 뭐냐?라고 이야기 할까봐 좀 살렸다.
48년에 비엔나에서 태어났구... 열라 비엔나에서 미술 공부를 했다. 그리고 70년대부터 열라 전시회를 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Chrid of Light와 셀프 등등... 그러다가 80년대 들어 오면서 진정 주류(?)가 된다. 스콜피온 앨범(Blackout) 커버에는 그의 작품이 실린다. 이거 때문에 졸라 유명해진다. (자신의 자화상)
유명인과의 포츄레이트 또한 짱이다. 그... 뭐라고 설명하지... 하여간 봐라!!! 83년 앤드 워홀 88년 마이클 잭슨...포츄레이트 등등 그외 80년대 부터 시작한 오리(?) 시리즈와 90년대 나찌...를 등장 시켜 성모 마리와 예수를 조합해서 만든 사진 등등...




back to the top